ȸ¿ø

·Î±×ÀÎ

05¿ù 09ÀÏ (¸ñ)

¼¿Å¬·´ ȨÃֽűÛ

¸ñ·Ï ÀÌÀü±Û ´ÙÀ½±Û

[¸¶ÄÉÆÿë¾î] ¸¶ÄÉÆà ¹Í½ººÎÅÍ ¼ÒºñÀÚ ÀÇ»ç°áÁ¤±îÁö !!

½Å¼³¶õ Á¶È¸ : 4,783

¸¶ÄÉÆà ¹Í½º¶õ ?

±â¾÷ÀÌ ¸¶ÄÉÆà ¸ñÇ¥¿¡ µû¶ó ¼³Á¤ÇÑ ½ÃÀåÇ¥Àû¿¡ ¸¶ÄÉÆà Ȱµ¿À» ÁýÁß½ÃÅ°±â À§ÇØ »ç¿ëÇÏ´Â ¸ðµç ÅõÀÔº¯¼öµîÀ» ÇØ´ç±â¾÷ÀÇ È¯°æ°ú »óȲ¿¡ ¸Â°Ô, ¸¶ÄÉÆà ȿ°ú°¡ ÃÖ´ëÈ­ µÇµµ·Ï ¹èÇÕÇÏ´Â ¸¶ÄÉÆà Àü·«.

¸¶ÄÉÆà ȿ°ú¸¦ ³ôÀ̱â À§ÇÏ¿© ÄÁÆ®·Ñ ÇÒ¼ö Àִ  4P¸¦ º¹ÇÕÀûÀÌ°í, À¯±âÀûÀ¸·Î ¿¬°áÇÏ¿© ÃÖ°íÀÇ ¼öÀÍÀ» ³»±âÀ§ÇÑ Àü·«Àü °úÁ¡ÀÌ´Ù.

 

4P

Product

°í°´´ÏÁ ÃæÁ·½ÃÅ°´Â Á¦Ç° / ¼­ºñ½º /

Goods, Service , ideas

Price

°í°´ÀÇ ÁöºÒÀǻ縦 °í·ÁÇÑ °¢°ÜÁ¤Ã¥ / ÆǸÅÁ¶°Ç /

Time, Money, Energy

Place(À¯Åë)

¼ÒºñÀÚÀÇ ÆíÀǸ¦ °í·ÁÇÑ À¯Åë, ¹è¼Û, ¹°·ù, ½Ã°£, Àå¼Ò(¹éÈ­Á¡, ÆíÀÇÁ¡, ÇÒÀÎÁ¡)

Promotion

ÇöÀç °í°´¶Ç´Â ÀáÀç°í°´ÀÇ ±¸¸Å¿å±¸¸¦ »ó±â½ÃÅ°°í ¼³µæÇÏ´Â Á¤º¸Àü´ÞÇàÀ§ÀÓ (Àü´ÜÁö, ±¤°í)

 

 

STP¶õ?

±âÁ¸ÀÇ ÇÑ°¡Áö »óÇ°À» °¡Áö°í ´ëÁß¿¡°Ô ¾îÇÊÇÏ´Â MASS MARKETING °ú´Â ´Ù¸¥ Àǹ̷Π½ÃÀåºÐ¼®À» ÅëÇØ ¾ò¾îÁø Á¤º¸¸¦ ¹ÙÅÁÀ¸·Î ½ÃÀåÀ» ¼¼ºÐÈ­ÇÏ°í, Ç¥Àû½ÃÀåÀ» ¼±Á¤ÇÏ¿©, ¼ÒºñÀڵ鿡°Ô Á¦Ç°À» ÀνĽÃÅ°´Â °úÁ¤À» ÀǹÌÇÑ´Ù.

ÀÌ°úÁ¤Àº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À¸·Î ÀÌ·ç¾î Áø´Ù.

 

Segmentation

ȸ»ç°¡ ÁýÁßÇؾßÇÒ ¼¼ºÐ½ÃÀåÀ» °í¸£´Â ÀÛ¾÷

Targeting

¼¼ºÐµÈ ½ÃÀåÀ» Æò°¡ÇÏ°í ±×Áß¿¡¼­ ȸ»ç°¡ °ø·«ÇؾßÇÒ ¼¼ºÐ½ÃÀåÀ» ¼±ÅÃÇؾßÇÔ

Positioning

¼ÒºñÀÚÀÇ ¸¶Àε忡 Á¦Ç°°ú ºê·£µå¿¡ ´ëÇÑ Â÷º°ÀûÀÎ À§Ä¡¸¦ Â÷ÁöÇÏ°Ô Çϴ°Í

 

 

Value-Base Marketing

Value ´Â Benefit(ÀÌÀÍ) - Cost(ºñ¿ë)À» »«°ÍÀ» ÀǹÌ

±â¾÷°ú °í°´°£ÀÇ Value ¸¦ ¸¸µå´Â °ÍÀÌ ¸¶ÄÉÆÃÀÇ ¸ñÀûÀÌ´Ù.

ÁøÁ¤À¸·Î ¼ÒºñÀÚ°¡ °¡Ä¡¸¦ ´À±æ¼ö ÀÖ´Â »óÇ°, ¼­ºñ½ºÀǠã¾Æ³»¾î Á¦°øÇÏ´Â °ÍÀ» ÀǹÌ

Á¦Ç° ¼­ºñ½ºÀÇ ¾ç»óµéÀÌ °í°´À» À§ÇØ ¾î¶»°Ô °¡Ä¡Ã¢Á¶¸¦ ÇÏ´ÂÁö ±â¾÷µéÀº ¹Ýµå½Ã ¾Ë¾Æ¾ß ÇÔ.

 

Àü·«Àû¸¶ÄÉÆà ±âȹ°úÁ¤

1. Defining the Mission and Vision

±â¾÷ÀÇ ¸ñÇ¥¿Í ¼öÇà°èȹÀÇ ¹üÀ§¿¡ ´ëÇØ ±â¼úÇÔÀ¸·Î½á "¿ì¸®´Â ¾î¶² ºñÁî´Ï½º¸¦ Çϴ°¡?" " ¸ñÇ¥¸¦ ´Þ¼ºÇϱâ À§Çؼ­ ¿ì¸®´Â ¹«¾ùÀÌ ÇÊ¿äÇÑ°¡?"¿¡ ´ëÇÑ ´äÀ» ÇÒ¼ö ÀÖÀ½.

SCA (Sustainable Sompetitive Advantage)- Áö¼Ó°¡´ÉÇÑ °æÀïÀû ¿ìÀǸ¦ °¡Áú¼ö ÀÖ°Ô ÇÔ.

2. situation Analysis

SWOT ºÐ¼®À» ÅëÇÑ »óȲ°ú ±âȸ¿¡ ´ëÇÑ ºÐ¼®

3. Identifying and evaluation Opportunity (±âȸ¸¦ Æò°¡ÇÏ°í, °¨Á¤Çϱâ)

STP¸¦ »ç¿ëÇÏ¿© ¸ÅÃâ°ú ÀÌÀÍÀ» Áõ´ëÇϱâ À§ÇÑ ±âȸÀÇ ¹ß°ß°ú Æò°¡¼öÇà

4. Implement marketing  Mix and Resources (¸¶ÄÉÆùͽº¿Í ÀÚ¿øÀÇ ½ÃÇà)

5. evaluate Performance ½ÇÀûÆò°¡

 

 

SCA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Áö¼ÓÀû °æÀï¿ìÀÇ´Â ¸ðµç±â°ÏÀÌ Ãß±¸ÇÏ´Â ¹ßÀü¸ñÇ¥À̸ç, ±â¾÷ÀÌ °®°í ÀÖ´Â ¸ðµç °æ¿µÀÚ¿ø¿¡¼­ ºñ·ÔµÈ´Ù.

(±â¾÷ÀÇ °æ¿µÀÚ¿ø = ±â°è¿Í °°Àº ÀÚº»Àç, Á¾¾÷¿øµéÀÌ º¸À¯ÇÑ ±â¼ú, ±â¾÷ÀÌ º¸À¯ÇÑ Æ¯Çã±Ç°ú ºê·£µåµî)

Áö¼ÓÀû °æÀï¿ìÀǸ¦ ÁõÁøÇϱâ À§ÇÑ Àü·«À¸·Î´Â ¾Æ·¡¿Í °°Àº 4°¡Áö Àü·«ÀÌ ÀÖÀ»¼ö ÀÖ´Ù.  

Costomer Excellence

Operational Excellence

Product Excellence

Local Excellence

 

 Diversification ´Ù°¢È­¶õ?

 ±â¾÷ÀÇ °æ¿µ´Ù°¢È­´Â ȯ°æº¯È­³ª °æÀï°ÝÈ­¿¡ ´ëÀÀÇÏ¿© ±â¾÷È°µ¿À» ¼öÇàÇϴµ¥ µû¸£´Â ±â¾÷À§ÇèÀÇ ºÎ´ãÀ» ºÐ»ê½ÃÅ´À¸·Î¼­ ±â¾÷ÀÇ ¾ÈÁ¤¼ºÀ» È®º¸ÇÏ°í ¾Æ¿ï·¯ °æ¿µÇÕ¸®È­¸¦ µµ¸ðÇÔÀ¸·Î½á ±â¾÷ÀÇ ¼ºÀåÀ» ÃËÁøÇÏ°í ³ª¾Æ°¡ ½ÃÀåÁö¹è·ÂÀ» °­È­, ÀÌÀÍÀ» Áõ´ëÇϱâ À§ÇÏ¿© ¼öÇàÇÏ´Â Àü·«ÀÌ´Ù.

´Ù°¢È­ Àü°½Àº °ü·ÃµÈ ´Ù°¢È­ Àü·«°ú ´Ù¸¥ºÐ¾ß¿¡¼­´Ì ºñ°ü·ÃµÈ ´Ù°¢È­ Àü·«ÀÌ ÀÖÀ½.

ÇϳªÀÇ Á¦Ç°¸¸ »ý»êÇÏ´Â ±â¾÷Àº Á¦Ç°ÀÇ ¶óÀÌÇÁ»çÀÌŬ°ú ÇÔ²² ¿î¸íÀ» °°ÀÌÇÑ´Ù. ÇÏÁö¸¸ ´Ù¸¥ ´ë¾ÈÀÌ ÀÖ´Ù¸é ±â¾÷ÀüüÀÇ ¸®½ºÅ©¸¦ ÁÙÀϼö ÀÖÀ¸¸ç ±â¾÷À» ¼ºÀå½ÃÅ°´Â ¹æ¹ýÀ¸·Î ¿©·¯»ç¾÷À» °æ¿µÇÏ´Â ´Ù°¢È­ Àü·«À» äÅÃÇÔ

´Ù°¢È­ ´ë»óÀº ½ÃÀå°ú Á¦Ç°ÀÇ ´Ù°¢È­·Î »õ·Î¿î Á¦Ç° ¶Ç´Â ¼­ºñ½º¸¦ ÅëÇؼ­ »õ·Î¿î ½ÃÀå¼¼ºÐÈ­¸¦ ÇÔÀ¸·Î ÇöÀç Á¸ÀçÇÏÁö ¾Ê´Â ½ÃÀå¿¡ »õÁ¦Ç° ¶Ç´Â ¼­ºñ½º¸¦ ¼Ò°³ÇÏ´Â °ÍÀÌ´Ù.

 

¸¶ÄÉÆà ȯ°æºÐ¼® ÇÁ·¹ÀÓ¿öÅ© (Marketing enviroment analysis Framework)

¸¶ÄÉÆÃȯ°æ

ƯÁ¤Á¦Ç°ÀÇ ¸¶ÄÉÆÿ¡ ´ëÇØ ÀáÀçÀûÀÎ ¿µÇâÀ» ¹ÌÄ¡´Â ¸ðµç¿µÇâ¿äÀÎ ¹× ½ÇüÀÇ Àüü

º¸Åë °Å½ÃÀû ȯ°æ°ú ¹Ì½ÃÀû ȯ°æÀ¸·Î ±¸ºÐ

 

°Å½ÃÀûȯ°æ (macro environment)

¹®È­ culture

Àα¸Åë°è domographics / ¼Òµæ,±³À°¼öÁØ,¼ºº°,ÀÎÁ¾µî . . .

»çȸÀû °æÇâ

±â¼úÀûÁøº¸

°æÁ¦Àû»óȲ

Á¤Ä¡Àû ±ÔÁ¦È¯°æ

¹Ì½ÃÀûȯ°æ (immediate environment)

ȸ»çÀÇ ¿ª·®

°æÀï¾÷ü

Çù·Â¾÷ü / corporate partners

 

 ±¸¸Å°áÁ¤ÀÇ À¯Çü

±¸¸Å°áÁ¤ÀÇ À¯ÇüÀº Á¦Ç°°ú ¼­ºñ½º¿¡ °ü¿©(involvement)ÇÏ´Â Á¤µµ¿¡ µû¶ó µÎ°¡Áö ŸÀÔÀ¸·Î ³ª´µ°Ô µÈ´Ù.

1. Æ÷°ýÀû ¹®Á¦ÇØ°á (Extended problem sloving)

ºñ½Î°Å³ª À߸𸣴 Á¦Ç°À» ±¸¸ÅÇÒ 떄 ½ÅÁßÇØÁö´Â °æ¿ì

±¸¸Å°áÁ¤±îÁö ¸¹Àº ´Ü°è (ÀνÄ--> Á¤º¸Á¶»ç-->Á¤º¸ºÐ¼® -->Á¦Ç°±¸¸Å)°¡ ÀÖÀ½.

ÃâÅð±ÙÀ» À§ÇÑ Â÷·®À» ±¸¸ÅÇØ¾ß ÇÑ´Ù¸é financial / physical / social ¸®½ºÅ©¸¦ Á¦°ÅÇϱâ À§ÇØ »çÀüÁ¤º¸À» À§ÇØ ³ë·ÂÇÏ°Ô µÊ

2. Á¦ÇÑÀû ¹®Á¦ÇØ°á (Limited Problem solving)

Ưº°ÇÑ ³ë·ÂÀ̳ª, ¼ö°í¾øÀÌ °ú°Å¿¡ ±¸¸ÅÇÑ Á¦Ç°À̳ª, ¼­ºñ½º¿¡ °üÇÑ °æÇè¿¡ ÀÇÁ¸ÇÏ¿© ±¸¸Å¸¦ °áÁ¤ÇÔ

1) Ã浿±¸¸Å (ÆËÄÜ,¼Ò´Ùµî)

2) ½À°üÀû ±¸¸Å°¡ ÀÖÀ½. (Ä¿ÇÇ, À½·áµî)

 

locus of control ÅëÁ¦À§Ä¡

internal locus of control (³»ºÎÅëÁ¦)

±¸¸ÅÀü ¸¹Àº Ž»öÈ°µ¿°ú Á¤º¸Á¶»ç¸¦ ÅëÇؼ­ Á¦Ç°ÀÇ ¼­ºñ½º¸¦ ±¸¸Å½Ã ¿©·¯°¡Áö ¿äÀεéÀ» ³»ºÎÀûÀ¸·Î ÅëÁ¦

--> ±¸¸ÅÈÄ °á°ú³ª ¸¸Á·µµ°¡ ¸¹´Ù.

external locus of control (¿ÜºÎÅëÁ¦)

--> ÀÌ¹Ì ÁÖ¾îÁø, ¿ÜºÎ¿ä¼Ò¸¦ ÅëÇØ ÀÚ½ÅÀº ÅëÁ¦ÇÒ¼ö ¾ø´Â »óȲ --> º»ÀÎÀÇ ÇàÀ§³ª ³ë·Â¿¡ º° °¡Ä¡¸¦ µÎÁö ¾Ê°Ô µÊ

 

 

RiskÀÇÀ¯Çü

Performance Risk / ½ÇÇฮ½ºÅ© --> ÀÛµ¿ÀÌ ¾ÈµÇ´Â»óȲ

Financial Risk / ±ÝÀüÀûÀÎ ¸®½ºÅ© -->ºñ¿ëÀÌ Ãß°¡¹ß»ýµÇ´Â »óȲ

Psychological Risk / ½É¸®ÀûÀÎ ¸®½ºÅ© --> »óÇ°±¸¸ÅÈÄ »ý±â°Ô µÇ´Â ½É¸®ÀûÀÎ ¾ÈÁ¤°¨ / ±¸¸Å½Ã »ý°¢Çß´ø ´À³¦°ú ´Ù¸¦¶§ /

 

Dissonance / ºÎÁ¶È­ / ÀÎÁöºÎÁ¶È­

¼ÒºñÀÚµéÀÌ ¿ä¼Òµé(±¸¸ÅÀüÈÄ) °£¿¡ ºÒÀÏÄ¡°¡ »ý°åÀ» ¶§ ¹ß»ýÇÑ´Ù.

ÀÌ·± ÀÎÁö ºÎÁ¶È­ ¶§¹®¿¡ »ç¶÷µéÀº ºÎÁ¶È­¸¦ ¹æÁöÇϱâ À§ÇØ ³ë·ÂÇÏ¸ç ±¸¸ÅÈÄ¿¡µµ ±¸¸ÅÇÑ »óÇ°ÀÇ ÁÁÀºÁ¡À» °­Á¶Çϰųª ¼±ÅÃÇÏÁö ¾ÊÀº »óÇ°ÀÇ ÁÁÀº Á¡À» ÀϺη¯ °£°úÇϰųª ½º½º·Î À§¾ÈÇÔÀ¸·Î½á ÀÌ·± Çö»óÀ» °¨¼Ò½ÃÅ°±â À§ÇØ ³ë·ÂÇÏ°Ô µÈ´Ù.


¼ÒºñÀÚ ÀÇ»ç°áÁ¤°úÁ¤ ¿µÇâ¿ä¼Ò

1. ¸¶ÄÉÆùͽº :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½É¸®ÀûÀÎ ¿ä¼Ò

1) Motive

maslow's hierarchy of needs (¿å±¸±¸Á¶)

1) physiological / »ý¸®ÀûÀÎ ¿å±¸

2) Safety / ¾ÈÀüÀÇ ¿å±¸

3) Love / »ç¶ûÀÇ ¿å±¸

4) Esteem / ÀÚÁ¸°¨ÀÇ ¿å±¸

5) Self  actualization / ÀھƽÇÇöÀÇ ¿å±¸

2) Attitude

3) Perception

4) Learning

5) Lifestyle

3. »çȸÀûÀÎ ¿ä¼Ò

1) Family

2) Reference

3) Culture

4. »óȲÀûÀÎ ¿ä¼Ò

1) purchase situation

2) shopping situation

3) Temporal situation

PC¹öÁ¯À¸·Î È®ÀÎÇϱâ
±èȲ¼º 14.02.15 14:08
Àߺ¸°í°©´Ï´Ù
16±è´ëÇö 14.02.15 17:35
Àߺ¸°í°©´Ï´Ù
¿ì¸®´åÄÄ 14.02.20 17:49
¸¶ÄÉÆà ¿ª½Ã ¾î·Æ³×¿ä ¤Ì¤Ì ±×·¡µµ °¨»çÇÕ´Ï´Ù.
°¡ºñ¾Æ 14.03.21 21:56
°¨»çÇÕ´Ï´Ù.
ÀÌÁÖ¿ø 14.04.15 23:26
¿À...¹º°¡ ±íÀº ³»¿ë°°Àºµ¥ Á¤¸®°¡ Àß µÇ¾î Àß ÀÐÈ÷³×¿ä..
ÁÁÀº³»¿ëÀ» ½±°Ô ÀÌÇØÇÒ ¼ö ÀÖµµ·Ï Àß ¼³¸íÇØÁּ̽À´Ï´Ù...
±â¹«Ä¡ 14.04.17 00:27
Àߺ¸°í°¡¿è
¼¼°ËÁ¤ 14.05.14 18:45
¸¹Àº µµ¿òÀÌ µÇ¾ú³×¿ä.
È«½ÂÅ 14.11.04 09:54
Àߺ¸°í°©´Ï´Ù.
N»ç»ð´Ï´ÙÈ¿ 14.12.17 10:56
ÁÁÀºÁ¤º¸ °¨»çÇÕ´Ï´Ù
·Î¾âºí·ç 15.01.18 17:52
Àߺ¸°í °©´Ï´Ù!
½Å·Ú 15.05.04 16:15
ÁÁÀºÁ¤º¸ °¨»çÇØ¿ä ^^
°­Áø±Ô 15.06.11 14:57
ÁÁÀº Á¤º¸ °¨»çÇÕ´Ï´Ù.
±èº¹ÀÌ1 16.05.25 00:36
ÁÁÀº±ÛÀ̳׿ä.Àß°¨»óÇÏ°í°©´Ï´Ù.^^
¸ÇÀ§ ¸ñ·Ï ÀÌÀü±Û ´ÙÀ½±Û

¸¶ÄÉÆóëÇÏ¿ì

ºÐ·ù
Total 2,404
List
12345

HOME ·Î±×ÀÎ PC¹öÀü °í°´¼¾ÅÍ

© SellClub 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