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비영리단체 홍보 방법 6가지-[무료마케팅],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무료마케팅] 비영리단체 홍보 방법 6가지 [2]

온라인 뉴스, 소셜미디어 등 홍보 채널은 점점 다양해지지만,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비영리단체에 홍보는 어렵습니다.

모금액이 상위권에 드는 비영리단체가 아닌 작은 단체들은 외부 인력을 확보하기 어렵고 예산이 부족하여 브랜드 관리를 제대로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비영리단체 홍보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투명성

비영리단체의 투명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기부자들이 기부를 할 비영리 단체를 찾을 때 기관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주요한 기부 이유로 꼽습니다.

비영리 단체는 민간의 선의에 의한 기부금을 받고 국가로부터 특별한 면세 혜택을 받기 때문에 그 운영과 자금 집행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투명성을 확보하지 못하면 언론에 부정적인 기사가 실리고 이는 대중의 신뢰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관이 지향하는 목표를 수행해 내는 것을 대중들에게 투명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며, 이 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기부자, 수혜자, 정부, 언론의 비영리 현장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와 소통이 필요합니다.

2.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기업과 마찬가지로 비영리단체는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기억되는 브랜드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차별화 전략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 잘 기억되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 단체 사이에서 뚜렷하게 차이를 보일수록 소비자들에게 더 잘 기억됩니다.

3. 일관된 메시지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일관된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비영리단체는 지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메시지를 정의해야 합니다.

메시지는 육하원칙에 따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메시지는 이 메시지는 모든 홍보 채널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되 특정 홍보 채널에 맞춰 변형해야 합니다.

메시지는 웹사이트, 보도자료, 세미나, 교육, 행사에서 일관되게 전달해야 합니다.

4. 홍보 전문가 선정 및 교육

홍보 전문가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영리단체의 홍보 전문가는 대표가 될 수도 있고, 구성원 중 한 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홍보의 범위가 넓은 만큼 홍보 전문가가 하는 일도 다양합니다. 언론의 호의적인 보도를 끌어내고, 언론 보도 및 여론을 분석해 대응책을 모색합니다. 이벤트나 캠페인, 홍보 문구 등에 관한 PR 전략을 세워 실행하는 일도 PR 전문가의 몫입니다. 구성원들과 의견 교환을 통해 수시로 뉴스거리가 될 만한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중요한 이슈가 생기면 보도자료를 만들어 다양한 언론사에 알립니다.

정부 부처 또는 협회 등의 정책 변화를 파악하고 접촉해 정책이 조직에 유리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도 합니다.

홍보 담당자는 모든 구성원이 일관된 메시지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지 중재하는 역할을 하 메시지가 공중에게 정확히 받아들여지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홍보 목표 설정과 계획

홍보 마케팅에 있어서 실행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목표 설정입니다. 목표를 잘 설정해 놓으면 목표 대비 얼마나 실행되었으며 현재의 목표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 목표 대비 성과는 어떤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세울 때 기업, 기관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SMART 목표 설정 기법’은 뉴스와이어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 미디어 홍보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면서 소셜 미디어 홍보를 진행하는 비영리단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가치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채널이자 되려 그 가치가 흐려질 수도 있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에 브랜드 가치를 일관되게 녹여낸다는 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 기업만의 일관된 인상을 주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의 브랜딩 요소는 콘텐츠뿐 아니라, 프로필 이미지, 말투, 아이콘, 배너 등 다양합니다.

소셜미디어에 관련된 이야기는 뉴스와이어 블로그 ‘소셜미디어 관리,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소셜미디어 홍보의 4가지 성공 비결’ ‘소셜미디어 시대, 보도자료가 중요한 3가지 이유’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뉴스와이어 20-06-22 09:13  조회 : 275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발표하는 보도자료 뉴스를 신문, 언론, 포털, 투자자에게 배포하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정향온라인 20-06-23 12:41 
공감 : 0
반대 : 0
이런 좋은기사공유 감사합니다
코퍼레이션 20-07-01 19:05 
공감 : 0
반대 :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셀클럽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2] 돌쇠 45089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05] 나눔돌쇠 39939
2152 친환경 경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 전략 4가지     뉴스와이어 53
2151 기사화 확률을 높이는 보도자료 배포 6가지 노하우   뉴스와이어 205
2150 네이버 유사문서판독시스템 업데이트  [5] 드림디벨로퍼 499
2149 뉴노멀 시대 보도자료 배포 전략  [2] 뉴스와이어 252
2148 연관 자동 단순업체명만가능하다?  [1] 바셀 304
2147 비영리단체 홍보 방법 6가지  [2] 뉴스와이어 276
2146 홍보 담당자를 위한 업무 정리 방법 4가지  [3] 뉴스와이어 319
2145 코로나19 수혜 기업 보도자료 발표 늘어나  [2] 뉴스와이어 307
2144 성공적인 웹 세미나를 기획하는 방법 5가지  [2] 뉴스와이어 280
2143 불만 고객 응대 원칙 4가지  [10] 뉴스와이어 1135
2142 동영상 보도자료는 언제 유용한가?  [5] 뉴스와이어 493
2141 기사화 확률을 높이는 기자 관계 6가지 팁  [2] 뉴스와이어 478
2140 많이 틀리는 맞춤법 10가지  [6] 뉴스와이어 563
2139 효과적 위기관리를 위한 10가지 팁  [4] 뉴스와이어 516
2138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기업 기부 이어져  [2] 뉴스와이어 471
2137 좋은 글을 위한 글쓰기 습관 4가지  [7] 뉴스와이어 651
2136 실수하기 쉬운 띄어쓰기 25가지  [8] 뉴스와이어 619
2135 실적 발표 보도자료 핵심 요소 6가지  [3] 뉴스와이어 331
2134 기업들,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보도자료 발표  [4] 뉴스와이어 402
2133 전시회 홍보 성공 요소 4가지  [3] 뉴스와이어 592
2132 홍보 담당자가 협상을 잘하는 4가지 방법  [6] 뉴스와이어 1191
2131 설 명절에 많이 발표한 보도자료 주제 6가지  [4] 뉴스와이어 574
2130 수상 보도자료의 7가지 요소  [2] 뉴스와이어 308
2129 2019년 인기 블로그 글 TOP 10  [12] 뉴스와이어 2090
2128 보도자료에 쓰기 좋은 단어 20가지  [5] 뉴스와이어 720
12345678910다음 


체험단정보 더보기
 [함라한옥체험관 모집 숙박부터 ...
 강남 압구정 웨딩스튜디오에서 ...
 경기도 하남시 장어맛집 체험단 ...
위탁도매
일반도매
판촉물
도매아이템/사업아이템 공유~
무료로 사이트/아이템 홍보하세요.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